*해당지점과 소속을 밝히지 않은 글에 대해서는 자동저장 되어진 후 임의로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오숙희 이모님 감사합니다!!^^
  글쓴이 :      날짜 : 19-11-17 18:34     조회 : 337    
지역 : 강서,구로,양천지점
4주간 많은 도움을 주신 오숙희 이모님께 감사의 말씀도 전하고
출산을 앞두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첫째 때는 산후도우미 서비스가 정부지원이 되는지 모르고 산후조리원에서만 2주를 하고 집에 와서 친정엄마와 고생을 많이 했었습니다. 둘째 출산을 앞두고 산후도우미 서비스가 지원된다는 사실을 알고 처음엔 3주를 신청했었습니다. 그런 이모님께서 오시고 첫째 때와 달리 너무나 편하게 산후조리를 잘 해서 결국엔 1주를 더 연장해 함께 했었습니다.   

1. 아기를 정말 예뻐하시고 잘 돌봐 주세요.
 이모님께서 다년간의 노하우로 능숙하게 아이를 돌봐주셨고, 무엇보다 아이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돌봐주셨습니다. 또한 일적으로만 아이를 대하시는 것이 아니라 아이를 좋아하시고 예뻐해 주시는 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이모님께서 집에 계실 때는 마음 놓고 아이를 맡기고 저는 밀린 잠을 잘 수 있어 편하게 쉴 수 있었습니다.

2. 반찬이 정말 맛있었어요.
 삼시세끼 뭘 해 먹어야 하나 메뉴 선정도 어려웠는데,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척척 만들어 주셨어요. 소고기메추리알 장조림, 참치샐러드, 우엉조림, 연근조림, 멸치볶음, 팽이버섯전, 애호박전, 양파장아찌, LA갈비, 잔치국수, 새우볶음밥 등을 해 주셨는데요. 간도 딱 맞고 어떤 음식도 다 평균 이상으로 맛깔나게 만들어 주셔서 첫째 아이랑 남편도 맛있게 음식을 잘 먹었습니다.
 
3. 센스 있으시고, 성격이 유쾌하세요.
 제가 원래 요구를 잘 못하는 성격이라 이모님 오시기 전에 좀 걱정을 했었는데, 말하지 않아도 그때그때 센스 있게 알아서 필요한 일들을 척척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아기 케어나 집안일을 할 때 제 의견을 먼저 묻고 제 스타일에 맞춰서 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말씀도 재밌게 잘해 주시고 공감도 잘해 주셔서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도 수다로 풀 수 있었습니다. 

4. 그 밖의 좋았던 점
 항상 시간 약속도 잘 지켜주셨고, 매일 아침마다 침구 청소까지 해 주실 정도로 청결 유지에도 힘써 주셨습니다.  그리고 손이 빠르셔서 아이를 돌보시는 틈틈이 집안일을 효율적으로 잘해 주셨습니다.

오숙희 이모님! 4주간 저희 둘째 정성껏 잘 돌봐 주시고 마음 편하게 산후 조리할 수 있게 배려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20일을 함께 지내도 보니 정이 들어 나중에도 두고두고 뵙고 싶을 것 같더라고요. 둘째 출산 후 산후조리 기간이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빕니다.